Mission


미션 1. 묘사일기(10일)

100일게임을 하기 전에 '나는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라고 생각하고 있나요?그렇다면 묘사일기 미션에 도전해보세요. 지금 당신이 보고 있는 바로 그것, 그곳을 사진으로 촬영해서 최대한 구체적으로 묘사해서 기록해보세요. 자신감 업, 어휘력 업! 인생도 업!                  
 ▶시작하기(클릭)

미션 2. 외면일기(20일)

같은 상황을 두고 전혀 다른 관점으로 해석해보는 외면일기입니다. 내면일기의 반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FACT 하나를 두고, 나의 관점, 상대방의 관점, 물건의 관점으로 글을 써내려가보세요. 상황을 재해석하고 나, 상대방, 환경 모두를 깊이있게 관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 작하기(클릭)

미션 3. 도전일기(20일)

새로운 도전, 환경이 두려우신가요? 매일 아메리카노를 마셨다면 오늘은 카페라떼를, 매일 지하철로 갔던 곳을 오늘은 버스로. 내가 가보지 못한 곳, 도전해보지 않은 음식,정말 사소한 것도 좋습니다. 매일 도전을 기록해보고 성공확률을 높여보세요! 
▶ 시작하기(클릭)

미션 4. 감사일기(30일)

오늘 내가 감사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 오늘 하루동안 감사한 것을 매일 1가지씩 남겨보는 미션입니다. 자신의 하루를 돌아보고, 그 안에 사소하게 생각했던 것도 자신만의 감사함으로 만들어보세요. 같은 경험을 하고도 전혀 다르게 느끼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작하기(클릭)

미션 5. 행복일기(30일)

'행복은 밀도가 아니라 빈도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멀리 있을 것 같아 보이는 행복이 실제로는 당신의 삶 속에 스며들어있을 수 있죠. 30일동안 같은 삶이 아니라, 매일 다른 행복이 느껴지는 삶, 어떠세요? 행복일기를 쓰면서 자신의 행복을 발견해보세요. 
 ▶ 시작하기(클릭)


Review


 정예*님
감사일기 미션도전 - 성공

나는 원래 밝고 명랑한 아이였다. 늘 에너지를 주체할 수 없어서 잠시도 가만히 못있는 아이였다. 그런 나를 시기하는 무리가 생겨났고, 나를 지키기 위해 벽이 되고 싶었다. 튀지 않기 위해 나의 모든 에너지를 누르고 살았다. 그렇게 어른이 되었다. 힘껏 누르고 있는 그 압력 밑에 있는 나를 점점 잃어갔다. 심리학도임에도 나는 나를 직시하는 것을 거부했다. ‘과연 이래서 누굴 치료하겠단 말인가!‘ 그렇게 나의 감사일기가 시작되었다.
'나를 감사할 수 있게 되길’ 그 작은 소망으로 시작한 감사일기와 함께 나는 요동쳤다. 하지만 점점 더 내면 깊숙이 눌러온 상처와 마주하게 되었다. 하나씩 깨끗이 씻기고 말려 햇빛 잘드는 곳에 바싹 말려주는 작업을 했다. 아프지만 더 이상 곪지 않고 덧나지 않도록 하나하나 잘 보듬어 과거로 보내주었다. 더 이상 현재를 붙잡지 않도록..... 결코 그 과정이 쉽진 않았다. 하지만 그 상처를 끌어안고 사는것보다 어렵지 않다. 같이 가면 할 수 있다. “같이”라면 할 수 있다. 

 하루를 돌아보고 내가 행복했던 순간들을 다시금 생각하는 시간 자체가 행복합니다. 행복일기를 쓰면서 제 자신이 행복하고 그 행복함을 누리고 오늘도 행복했던 순간이 있었구나 생각하며 기분좋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 먼 미래에 이상적인 환경이나 조건이 갖추어져야 가능한 것이 아님을 깨달았습니다. 지금 이순간이 선물임을 인지한다면 행복일기를 쓰는 순간만이 아니라 지금 바로 이 시간 내가 살아있음에 감사하고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조벽 교수님이 쓰신 <인성이 실력이다> 책을 읽고 행복일기를 쓴 것인데 왜 행복일기를 쓰면 좋은지 몸소 체험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박준*님
행복일기 - 미션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