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find your life road


  ▶ Introduction 

도서관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광경
이 있습니다. 바로 토익책을 보고 있는 학생들입니다. 자신이 공부를 왜 해야하는지도 모른 채 오로지 점수를 높이기 위해 모든 에너지를 쏟습니다. 600점이라면 700점, 700점이라면 800점, 900점이라면 950점. 끝도 없이 목표는 계속 높아가고 점점 몸과 마음은 지쳐갑니다.

성적을 올리면 취업이 될까요?
취업이 되는 확률이 오를지는 모르지만 취업이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자격증, 어학연수도 마찬가지입니다. 저 역시도 계속 스펙을 쌓았지만 '이걸 왜 해야 하지?'라는 근본적인 물음이 해결되지 않은 채 취업을 하니 그 뒤에는 예상하지 못했던 실패가 계속됐습니다. 스펙을 올리기 위해 시간과 돈 모두를 투자했지만 돌아오는 것은 좌절감과 지나간 시간을 후회하는 일 뿐이었습니다.

만약 정말 내 길을 찾을 수 있다면
금수저, 흙수저 상관 없이 정말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많은 청춘들이, 다른 사람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오로지 굳건히 내 길을 가겠다고 선언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부모님과 싸우지 않고도, 힘들어하지 않고도 즐겁게 내 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Summary


  ▶ Contents

나만의 길을 찾는 법 강의에서는
1. 스펙을 쌓는 것에만 열중하다 힘든 실패를 겪었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2. 남들에게 터놓지 못했던 자신만의 두려움과 어려움을 푸는 시간이 있습니다.
3. 일상을 즐기면서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나만의 길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4. 꿈과 현실에서 고민하는 분들에게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For you

세미나에 함께하면 좋을 분들은
1. 무엇인가 열심히 하고 있는데 답이 안보이는 분

2. 지금의 상황에서 어떤 선택이 좋은지 고민하는 분
3. 스펙을 계속 쌓으면서도 그 끝이 어디인지 단언하기 어려운 분 
4. 숨겨져있던 '나'를 만나 진정한 나만의 길을 찾고 싶은 분 

  ▶ After this seminar

세미나를 듣고 나면
1. 자신의 내면에 숨겨져 있던 욕구를 눈 앞에서 보게 됩니다.
2. 보여지는 스펙이 아닌 자신만의 스토리를 풀어내는 법을 알게 됩니다.
3. 취업, 창업 등 새로운 길을 가기 전 두려움을 내려놓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4. 나만의 길을 찾고 직접 걸어보는 용기를 장착하는 계기로 이용하게 됩니다. 


Presenter


  ▶ Presenter

 레젠터 ㅣ 배하연

"왜 그것을 해야 하나요?"
인생에 있어서 “왜?”라는 질문을 가장 가치 있다고 생각하며 살아가는 청춘. 기성세대에게 왜 그것을 해야 하냐고 물었을 때시원하게 답하지 못하는 것을 보며 스스로 답을 만들겠다고 결심한 당찬 청년사업가입니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수많은 청춘들이 자신의 길을 온전히 걷는 것에 두려움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Review


배소*님
사회초년생

 대학생활하면서 공모전, 대외활동, 교내교외 활동 등. 할 수 있는 거라면 닥치면서 해왔고 성공하고 싶은 마음에 이런저런 강연도 많이 쫓아갔습니다. 자기계발서도 보러다니구요. 그렇게 하면 제가 금방 클 수 있을 줄 알았으니까요. 주변사람들에게 저는 늘 열심히 사는 사람이었는데 실제로 저는 겉만 바쁜 사람이었지 이제 무슨 일을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아무런 감이 잡히질 않아 방황만 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쳇바퀴처럼 도는, 바쁘지만 바쁘지 않은 일상이 계속 되었어요. 제가 어떤 사람인지 또 좋아하는 것은 뭔지, 하고 싶은 일이 뭔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그러던 와중에 강연을 듣게 되었고, 이야기를 듣다가 결국 눈물을 보였습니다. 그동안 다른 사람들에게 말 못하던 힘듦을 다 털어놓지 못했는데 대표님의 스토리를 들으니 제 이야기를 털어놓은 기분이었어요. 이 날 강연은 방황하던 취업준비생인 제게 너무나도 큰 공감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저는 졸업시험까지 마치고 취업을 해야 할 시기이지만,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아직도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강의 제목을 보고는 꼭 들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그리고 강의에 참여하면서 강사님의 진솔한 태도, 자신에게 솔직해지는 내용을 통해서 큰 만족감을 얻었습니다. 강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병*님
취업준비생
김수*님
공무원준비생

어떤 분이실지 궁금하기도 했고, 어떤 이야기가 하고 싶으신건지 궁금하기도 해서 조금 긴장하며 왔는데 웃는 얼굴로 맞아주셔서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듣기 좋고 누구나 아는 이야기가 아닌, 진실된 이야기를 해주셔서 마음에 남습니다. 저에게는 개인적으로 제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짧은 시간이라도 자기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는 게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마치 제 거울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인생의 길에 정답은 없겠지만,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싶을 때, 속시원하게 얘기할 사람이 없을 때 들으면 좋은 것 같습니다. 나와 같은 고민을 가진 청년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줄 가슴 따뜻한 강의임을 증명합니다.

JMJ님
취업준비생

Information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지금 이 세미나를 통해 진정한 내 길을 발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