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할 수 있다는 최고의 증거

1954년 5월 6일, 세계 육상계에서 놀라운 사건이 하나 일어납니다.

‘인간은 1마일을 4분 내로 주파할 수 없다’당시의 고정관념에 도전한 한 젊은 청년 이야기입니다.
1950년대, ‘인간은 에베레스트 산과 북극과 남극을 정복 할 수는 있어도
1마일을 4분 내에 뛰지 못한다. 만약 4분 내에 들어온다면 심폐기능에 문제가 생겨 터질 것’
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마의 4분 벽’이라고 불리면서, 그 누구도 이 기록에 도전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어떤 젊은 의대생이 1마일을 3분 59초 4, 4분 내 주파에 성공합니다.
모두가 안 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인간의 한계를 무너뜨려버린 것이죠.

그 후의 상황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1년 후, 37명이 1마일을 4분 내에 주파합니다.
2년 후, 무려 300명이 1마일을 4분 내에 주파합니다.

기록을 처음 깼던 로저 베니스터는 이렇게 말합니다.

“심폐기능이 1마일을 4분 내에 주파하는 속도를 감당하지 못한 것이 아니라,
그동안 나 자신이 1마일을 4분 내에 주파하지 못한다고 믿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기록은 ‘베니스터 효과’라고 불리며 나의 한계를 없다고 하는 것도, 있다고 하는 것도
스스로의 마음가짐에 따라 달려있다는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

이 일화는 또하나의 교훈을 줍니다.
불과 2년 사이에 300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기록을 깰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미 성공한 사람이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평범한 일반이었던 사람이 한계를 뛰어넘는 것을 보고 “나도 할 수 있다!”라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들의 대부분은, 조금만 찾아보면 누군가 먼저 했던 일입니다.
도전을 망설이고 계시다면 당신보다 앞서 망설이고, 앞서 도전한 사람들을 찾아보세요.
당신도 할 수 있다는 증거는 충분히 있을 테니까요.

About the Author

세상에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나만의 인생을 즐기는 법을 쿰라이프게임즈에서 얻어가세요.

Leave a Reply 0 comments

Leave a Reply: